-
- 일반전형과 고교장추천전형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
두 전형은 지원 자격과 사정 기준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전형의 경우 국내 학력 및 해외 학력이 인정되는 경우 지원 가능하나 고교장추천전형은 국내 정규 고등학교 혹은 국내 학력이 인정되는 국제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전형은 겐트대 입학시험과 공인영어성적을 통해 지원자의 수학, 과학, 영어 학업 역량을 판단하고 고교장추천전형의 경우 내신 성적과 생활기록부를 통해 해당 학업 역량을 판단합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정규 고등학교 출신의 경우 공인영어 성적 없이 내신과, 생기부 만으로 지원 가능한 고교장추천전형 지원이 권장됩니다.
-
- 고교장추천전형의 합격선이 궁금합니다.
-
고교장추천전형은 지원자의 내신 성적과 생활기록부 내에 기술되어 있는 고교 활동을 기반으로 평가 후 합격여부가 결정 됩니다. 우선 내신 성적의 경우 수치화된 등급뿐만 아니라 과목별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소인수 과목 수강 여부, 교과성적 추이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합니다. 더불어 지원자의 계열, 생활기록부 내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내용, 학과 유관 활동 및 수상 내역 등이 다각적으로 검토, 평가됩니다. 따라서 수치화된 합격선이 존재하지 않고 만약 성적과 생활기록부 만으로 지원자의 학습, 개인 역량 등이 증명될 수 없는 경우라면 영문 자기소개서, 공인영어성적, 겐트대 입학시험 성적 등을 제출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 문과 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
겐트대는 고교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문과 계열 지원자의 경우 수학과 과학 학습 역량 증명을 위해 겐트대 온라인 입학시험 성적 제출이 권장됩니다.
더불어 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라 점차 고교 계열 구분이 없어지기 때문에 겐트대 지원을 고려하는 예비 지원자라면 수학2, 화학2, 생물2, 물리2 등의 수학, 과학 심화과정을 다양하게 이수 하시길 바랍니다.
-
- 미국 검정고시(GED) 합격자도 지원 가능한가요?
-
미국 검정고시는 겐트대가 공식 인정하는 중등 학력이 아님으로 지원이 불가합니다.
한국 검정고시의 경우 국내 중등 학력으로 인정됨으로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합니다.
-
- 한국 검정고시 지원자는 서류상의 불이익이 있나요?
-
한국 검정고시 지원자는 일반전형으로 지원 가능하고 일반전형의 사정 기준이 겐트대 온라인 입학시험과 공인영어 성적이 중심이기 때문에 검정고시 출신 여부가 입학 여부 당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 별도의 편입 전형이 있나요?
-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는 별도의 편입 전형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대신 학점인정제도(Credit Exemption)를 운영하여 기존 재학 대학 이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점인정제도 관련 상세 내용은 입학관리실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
- 본교 양식 고교장 추천서는 어디에서 다운받을 수 있나요?
-
본 웹사이트 홈화면 내리시면(Scroll) 자료실 (Archive)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고등학교장 서명은 자필로 받아주셔야 하며, Contact Information 부분은 담임선생님 정보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 공인영어성적이 없는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
일반전형 지원자의 경우 공인영어성적 제출이 필수이나 고교장추천전형 지원자의 경우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닙니다. 다만 고교장추천전형 지원 시 내신만으로 지원자의 실제 영어 수준이 증명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추가로 제출 가능합니다.
-
- 토익(TOEIC)과 토플 베스트 스코어(TOEFL Best Score) 도 공인영어 성적으로 인정되나요?
-
일반전형 지원시 공인영어 성적 제출은 필수 사항입니다. 겐트대가 인정하는 공인영어성적은 TOEFL IBT , IELTS , IB 5 , SAT , ACT , 수능영어로 토익 성적과 토플 베스트 스코어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 공인영어성적 고득점이 합격에 유리 한가요?
-
일반전형의 경우 공인영어 성적 제출이 필수로 각 공인영어 시험 별 기준 성적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만약 일반전형 지원자로 입학 장학금 등 장학생으로 선발되고 싶거나 고교장추천자 지원자로 내신에 더불어 본인의 영어실력 증빙을 위해 공인영어 성적을 추가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고득점이 유리하게 작용 될 수 있습니다.
-
- 자기소개서 제출시 필요한 영어 작문 수준은 어느 정도 인가요?
-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영어 수준 판단을 위한 것이 아닌 지원자의 지원 동기, 교외 활동 성과, 학업 및 개인 역량을 증명하는 자료입니다. 따라서 영어의 완벽성 보다는 내용의 구성과 흐름 그리고 진정성과 같은 질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 현재 고등학교 재학 중으로 졸업장 발급이 안됩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교 재학 중 지원하는 경우에는 고교 재학증명서 혹은 고교 졸업예정 증명서 제출로 졸업장을 대체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추후 입학 전 원본서류 제출 일정 내에 졸업장을 포함한 모든 원본 서류를 우편 혹은 방문 제출해야 합니다. 원본 서류 제출일을 넘기거나 졸업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합격 통지서를 받았더라도 해당 지원자는 최종 불합격 처리됩니다.
-
- 학생부는 어느 학기까지 반영되나요?
-
국내 고교 재학생과 졸업생의 경우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이, 해외 고교 및 국내외 국제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의 경우 G10~G12의 3년 성적이 모두 반영 됩니다.
-
- 입학 지원에 제출이 가능한 신분증은 무엇인가요?
-
입학일 기준 여권 기간이 유효한 여권을 준비 바랍니다. 지원 일과 입학일 사이에 여권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입학 전에 여권 갱신 후 사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
- 지원 시 제출 서류는 어떤 언어로 준비되어야 하나요?
-
모든 제출 서류는 영문 발급본 혹은 영문 공증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특히 외국 소재 고교 재학 및 졸업자의 경우 반드시 아포스티유 혹은 소재 국가 벨기에 대사관 공증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고교 국적 별 아포스티유 및 공증 기준은 본 웹사이트 자료실(Archive)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 저는 외국인으로 겐트대 수학을 위해서는 비자 발급이 필요합니다. 비자 발급이 필요한 외국 학생의 경우 권장되는 지원서 제출 기한이 있을까요?
-
비자 발급 기준 및 소요 기간은 지원자의 출신 국가별로 차이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지원 학기 별 마감일 기준 최소 2개월 전에는 지원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상세 문의는 입학관리실로 문의 바랍니다.
-
- 입학시험은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
지원자 출신 고교의 학사 과정에 따라 입학시험 준비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국내고 이과계열 출신으로 수학Ⅱ, 미적분Ⅱ, 화학Ⅱ 과정을 이수한 경우와 해외 소재 고교 출신자 중 AP Mathematics와 AP Chemistry 과정을 이수한 경우 본교 입학시험 준비와 응시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상세한 입학시험 가이드와 예시 문제는 본 웹사이트 자료실(Archive)를 통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 겐트대 입학시험과 공인영어 성적의 고득점이 일반전형에서 유리하게 작용하나요?
-
겐트대 입학시험과 공인영어 성적은 일반전형의 필수 제출 서류로 각 시험 별 최소 점수 이상 획득 시 입학 허가 조건을 충족합니다. 만약 총장장학금, 입학장학금 등의 장학생 선발의 기회를 노리는 지원자라면 각 시험의 고득점 성적표 제출이 장학생 선발 여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입학시험 유효기간이 있나요?
-
응시일 기준 2년간 유효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지원서 제출일에 지원자의 입학시험 결과가 유효한 경우 제출 가능합니다.
-
- 입학시험 응시 후 오답 확인이 가능한가요?
-
별도의 오답 확인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 추가 모의고사를 제공받을 수 있나요?
-
코로나 이전 개최 되었던 겐트대 화학수학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입학시험 준비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희망하는 경우 입학관리실 메일(admission@ghent.ac.kr) 혹은 카카오톡을 통해 지원자 인적사항(이름/재학(졸업)학교/학년/연락처)과 함께 요청 주시길 바랍니다.
-
- 온라인 지원서는 언제 어떻게 개시 되나요?
-
온라인 지원서는 학기 별로 개설, 운영됩니다. 3월 학기의 경우 전년도 9월 초, 9월 학기 지원서는 당해 년 3월 초 개시 됩니다. 지원 학기 지원기간 외에 지원할 경우 작성 지원서가 이월되지 않음으로 지원서 작성 전 해당 일정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시 일반적인 유의사항이 궁금합니다.
-
온라인 지원 작성 가이드는 본 웹사이트 자료실(Archive)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지원서 작성 전 반드시 가이드 다운로드 및 내용 숙지 바랍니다.
-
- 제출 서류의 파일 종류 및 크기에 제한이 있나요?
-
모든 제출 서류는 10MB 미만의 PDF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PDF 파일 용량 초과 시 온라인 상에 무료 배포된 PDF 용량 축소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이용 바랍니다. 단, 온라인 지원서 업데이트 용 증명사진은 JPG로 준비합니다.
-
- 온라인 지원서 제출 후 지원 접수 확인 메일과 함께 접수 번호를 받았습니다. 이 접수 번호의 용도는 무엇인가요?
-
지원과정에서 입학관리실과 연락 시 지원자 본인 확인을 비롯한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접수 번호가 분실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
- 온라인 지원서 기입 사항(혹은 제출한 서류)에 오류가 있습니다. 온라인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정보 수정 및 추가 서류 제출이 가능한가요?
-
온라인 지원서 기입 사항 오류 정정 및 서류 추가 제출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피치못할 상황의 경우 본인의 지원 접수 번호 및 중요 인적사항과 함께 입학관리실 대표메일(admission.ghent.ac.kr)로 수정 요청 바랍니다.
-
- 원본 서류 제출은 기간 및 방법이 궁금합니다.
-
우편 및 방문 제출 가능하나 코로나 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가급적 등기 우편 제출을 권장합니다. 원본 서류의 최종 제출일은 통상 3월 학기는 2월 중순, 9월 학기의 경우 8월 중순으로 정확한 일자는 합격자에 개별 통보됩니다. 원본 등기 우편 제출시 통보된 제출 일자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되며 일정 내에 원본 접수가 되지 않을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을 유의 바랍니다.
원본 서류 제출처: 인천시 연수구 송도문화로 119-5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114호 입학관리실 서류담당자 앞 (032-626-4114)
-
- 겐트대학교 방문 및 개인 입학 상담 진행이 가능한가요?
-
겐트대학교 입학관리실은 주중 9시~18시 업무 시간 중 전화 및 방문 상담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전화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은 유선(032-626-4114) 혹은 본 웹페이지 내 전화&방문 상담 예약 시스템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주말의 경우 매 분기별로 ‘토요 특별 상담’행사를 통해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재 겐트대는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 예약 후 방문 바랍니다.
-
- 겐트대학교 입학 관련 행사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연중 입학설명회, 각 지역 대학 박람회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입학 관련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 관련 정보는 본 입학 홈페이지(admissions.ghent.ac.kr) 내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고 겐트대 입학관리실 카카오채널에 가입하시면 관련 알림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전 예약제 행사로 행사 공지 후 신속히 참가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기숙사 거주는 필수 사항인지, 입사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겐트대 재학생에게 기숙사 거주는 선택사항입니다. 기숙사 입사는 재학생의 경우 선착순 신청에 따라 배정되고 신입생의 경우 학사기본금(신입생 등록) 납부 순서에 따라 신청 자격을 부여합니다. 더불어 각 지원 학기 1차 지원 기간 내 합격 및 학사기본금 납부자에 한해 기숙사 거주를 보장합니다. 단 기숙사 타임(1인실/2인실/3인실)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기숙사 관련 정보는 겐트대 홈페이지 기숙사 안내 페이지(http://ghent.ac.kr/~housing) 혹은 겐트대 학생지원팀 기숙사 담당자(032-626-4007 / studentservices@ghent.ac.kr)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 지원 결과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
지원일 기준 익월 말 개별 통보 됩니다. 따라서 학점인정 신청이나 비자 신청이 필요한 지원자의 경우 지원 마감일 기준 2~3개월 전에 미리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 합격 이후 절차가 궁금합니다.
-
전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합격 통지서 수령 > 학사 기본금 고지서 수령 및 납부 > 원본 서류 제출 > 학번 수령 > 기숙사 신청 > 학비 고지서 수령 및 납부 > Orientation 및 Pre-college 참석 > 개강
합격 이후 절차에 대한 상세 내용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배포되는 Welcome Guide 책자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 학사 기본금을 납부일 내에 납부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 불합격 처리가 되나요?
-
학사 기본금 고지서는 합격 통지서 발행 후 일주일 내에 메일로 발행되고 납부기한은 고지서 발행일 기준 1주일로 기간 내 학사 기본금을 납부한 합격자는 본교의 신입생으로 등록됩니다. 이후 신입생 등록 순서에 따라 기숙사 신청 우선권이 부여되고 신입생 대상의 공지사항 및 자료를 안내 받게 됩니다. 학사 기본금은 납부 기한 이후에도 납부 가능하고 기간 내 납부하지 않아도 불합격 처리 되지는 않지만 신입생 정원 마감 이후에는 신입생 등록이 불가하며 자동으로 합격 취소 처리 됩니다. 더불어 학사 기본금은 납부 후 환불이 불가한 점 유념해 주시길 바랍니다.
-
- 겐트대학교는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
겐트대는 국내에 위치한 외국 대학으로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다만 학부모 재직 기업 및 기관 학자금 지원이나 사설 기업 및 기관 선정 장학금 등은 각 기준에 따라 지원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신청을 희망하는 제도의 선정 기준 등을 사전에 확인 하시길 바라고 지원에 필요한 서류 등은 본 대학 교학팀(032-626-4009 / academicaffairs@ghent.ac.kr )과 학생지원팀(032-626-4002 / studentservices@ghent.ac.kr )을 통해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